목차
Columbia University intercampus shuttle 학교 셔틀
나는 현재 학교 근처에 살고 있지는 않지만 집을 구할 때 학교 셔틀 스탑 근처로 구했다. 학교 통학하는 비용도 아껴야 하기 때문에ㅠ
학교 셔틀 스탑 위치와 시간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알 수 있다.
https://transportation.columbia.edu/content/intercampus-shuttle
Intercampus Shuttle | Columbia Transportation
INTERCAMPUS SHUTTLE: ROUTE MAP The route shown on the map includes all stops that the Intercampus Shuttle makes during the day. By turning each route off or on on the map, you will see the route the shuttle takes and which stops it includes. As the Sh
transportation.columbia.edu
첫 시작 지점 말고는 보통 5-10분 늦게 버스가 온다. 그래서 항상 여유롭게 도착 시간을 계산하고 타는 것이 좋다. 지금까지는 한 번도 제시간에 온 적이 없지만 첫출발 지점에는 정확한 시간에 출발하긴 했다.
116st 학교 문 앞에 이렇게 버스 시간표가 붙여 있다. 대표적으로 green, red, blue line이 있는데 토요일에는 green & red만 운행을 한다.
버스 안에는 노란 줄 코드/선이 있는데, 한국처럼 버튼을 눌러 버스를 세우는 것이 아닌 저 노란 선을 당겨 버스 기사에게 알린다.
노란 선을 당기면 위 사진처럼 앞에 "STOP REQUESTED"라고 빨간 불이 들어온다. 다음 스탑이 어디인지 잘 보고 노란 선을 당겨야 한다. 셔틀버스 안에선 안내 방송이란 없다. 창문으로 잘 보고 당겨야 한다.
지도상으로는 위 사진이 있는 곳에서 출발한다고 했지만 사실은 조금 더 위로 가서 버스틀 타야 했다.
이곳에서 처음 타보려니 너무 헷갈렸지만 성공!
학교 내부
Columbia University의 대표적인 곳! Alma Mater 동상이 있는 곳이다.
학교 도서관이다. 매우 매우 크다. 안에 들어가 봤는데 높고 넓었다. 학생들이 공부할 공간이 매우 많아 보였다.
나중에 공부하러 와야겠군!
Columbia University Bookstore
https://goo.gl/maps/Nz2GMV3eMQ1DywkC6
Columbia University Bookstore · 2922 Broadway, New York, NY 10027 미국
★★★★☆ · 서점
www.google.com
학교에서 밑으로 조금만 내려가면 bookstore가 있다. 이곳엔 책뿐만 아니라 학교 기념품이 많다. 컵, 펜, 옷, 초콜릿 등등 매우 많았다.
길을 걸어가며 놓칠 수 없도록 친절하게 bookstore 위치를 알려준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주말이라 그런지 내부에 사람이 많았다. 학교 사람뿐만 아니라 투어 겸 외부 사람들도 많은 듯했다.
그나마 괜찮은 디자인의 옷이었는데 가격이.. 너무 사악했다. (가격은 아래 사진)
$74.98이면 지금 환율로 볼 때 103,697.34원.. 흑 ㅠ 미국에서 돈을 벌었더라면.. 너무 비싸서 나중에 사기로 했다. 그래도 한 벌 정도는 있어도 좋을 것 같았는데 아쉽게도 지금은 때가 아닌 듯하다.
운동복도 팔고
바람막이도 판다. 바람막이는 100불 넘었는데 내 상각에 그 이유는 Columbia (우리가 아는 등산복 파는 곳)에서 만들어서 그런 듯하다.
학교랑 브랜드 이름이 같다 보니 괜찮은데..?
위 디자인도 괜찮았다! (아래 가격)
챔피언에서 만들어서 조금 더 비싼 듯하다.
컵 종류도 다양했는데 유리컵도 좋았고
머그잔도 귀여웠다. 컵 문구를 자세히 보면 선물할 대상들이 보이는데
위 컵들은 엄마나 아빠께 선물하면 좋을 것 같다. 혹은 아직 입학하지 않은 친구들이 있다면 컵을 선물함으로써 나의 목표를 부모님께 알려드리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다.
매주 주말마다 뉴욕 탐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집에만 있다간 뉴욕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있을 것 같아서 움직여야겠다!
'M.A. Student 미국 석사생 > NYC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욕 State ID 카드 만들기 (= Non-Driver ID, Real ID) (0) | 2022.10.04 |
---|---|
To. NYC 뉴욕 도착! (ft. 대한항공 KE081) (0) | 2022.09.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