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타닉 잠수정 실종 Missing Titanic Submersible
Titan (타이탄)이라고 불리는 잠수정은 유명한 타이타닉 호의 잠겨 있는 잔해를 탐험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그러나 잠수정이 타이타닉 잔해를 탐색 중인 도중에 통신이 끊어져 그 이후로 연락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 사건으로 실종된 잠수정에는 다섯 명이 탑승했으며, 그중에는 잠수정 운영자인 최고 경영자와 프랑스 탐험가, 사업가 그리고 그의 19세 아들이 탑승했다고 합니다.
탑승자: OceanGate Expeditions의 CEO이자 창립자인 Stockton Rush, 영국의 억만장자 탐험가인 Hamish Harding, 유명한 프랑스 잠수병인 Paul-Henri Nargeolet, 그리고 파키스탄의 사업가인 Shahzada Dawood와 19세 아들인 Suleman Dawood |
6월 20일 화요일, 국제 구조대는 북대서양에 있는 미국 코네티컷 주보다 넓은 구역을 수색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잠수정 안에 남아 있는 산소는 2일 이하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타이탄은 일요일 오전 (6월 18일) 2시간 반 정도로 예상되는 잠수 거리의 반 이상으로 내려가고 있는 중에 연구선과의 연락이 끊겼다고 합니다. 잠수정 제작 업계의 리더들은 수년간 이 잠수정의 설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해 왔습니다. OceanGate Expeditions가 운영하는 이 잠수정은 2021년부터 타이타닉 잔해 탐험 투어를 제공해 왔으며, 96시간 분량의 산소를 갖고 출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타이탄은 4일 동안의 비상용 산소 공급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화요일 동부시간 오후 1시 기준으로 잠수정 안에는 약 40시간 정도의 숨 쉴 수 있는 공기가 남아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OceanGate가 제공하는 타이탄 잠수정의 티켓 가격은 25만 달러입니다 (대략 2억 9000만 원). 일부 비평가들은 타이탄을 수중 묘지를 방문하는 것이라고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타이탄 (Titan)
- 수용인원: 5명 (파일럿 1명, 승무원 4명)
- 최대 잠수 가능 깊이: 13,123 피트 (약 3,999 미터)
- 크기: 길이 22 피트 (약 6.7 미터), 너비 9.2 피트 (약 2.8 미터), 높이 8.3 피트 (약 2.5 미터)
- 무게: 21,000 파운드 (약 9,525 킬로그램)
- 무게: 21,000 파운드
- 이동 생명 지원: 96시간
현재 미국 해안경비대에 따르면, 북대서양에서 실종된 타이탄 잠수정을 수색하던 캐나다의 정찰기가 수중 소음을 감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소리의 원천을 파악하기 위해 원격 조종 가능한 운송 수단이 재배치되었는데 현재까지 "부정적인 결과"가 있다고 트위터에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수색 작업은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뉴욕 타임스에 따르면,
미국 해안경비대의 Jamie Frederick 대위는 원격 조종 가능한 차량이 소리의 원천을 찾고 있으며, 전문가 팀이 해당 소리가 실종된 잠수정의 소음인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조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2023년 6월 21일 수요일까지의 최신 세부 사항입니다:
- Frederick 대위는 이 작전이 여전히 수색 및 구조 작전임을 강조했으며, 잠수정이 산소가 다 떨어지는 것으로 추정되는 목요일 아침까지의 시간을 가지고 진행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 Rolling Stone 잡지는 캐나다의 수색기가 수색 지역에서 30분 간격으로 "두드리는 소리"를 감지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미국 국토안보부의 내부 통신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독립적으로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 수색 지역으로 향하는 선박 중 하나는 타이타닉이 있는 깊이에서 작동할 수 있는 프랑스 운영 로봇을 태우고 있습니다. 이 선박은 수요일 저녁까지 현장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루빨리 5명의 사람들이 안전하게 발견되기를 기도합니다.